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_꿀팁

애드센스 도전기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실패

애드센스승인실패

 

 

10월 3일 자로 시작한 블로그

 

시작하면서 자료도 찾아보고 시작하면 먼가 대박 날 거 같은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한 날이다

 

어느 정도 자료가 쌓이고 이웃분들도 늘어나고 소통하면서 소소한 재미도 있다

 

어느 한날 이슈 중에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떴다 1일 1포 스팅을 하고는 있었지만 

 

내심 나도 한번 해보자 하고 작성글 10개 하루 방문자 100명쯤 됐을 때 애드센스 가입을 했다

 

 이슈도 나온 상황인지라 내심 기대도 하고 기다린 지 2주가 넘었을 때 드는 생각!

 

먼가 잘못되었다. 그동안 왜 나는 안 해줄까 라며 틈틈이 메일을 확인하고 애드센스 사이트를 열어봐도

 

검토 중입니다 라는 문구만 나왔다. 퇴근 후에 부업으로 소득을 올려보고자 몇 시간씩 자료 수집하고 글을 

 

쓰는 내 모습이 초라하게 생각했던 때도 있었지만 어찌 시작도 안 해보고 포기할 수 있을까 라는 나의 근성에

 

채찍질하며 애드센스 관련 유튜브나 블로그 포스팅을 보며 내가 놓친 부분을 열심히 수정하며 기다렸다

 

2주가 지난 시점에 도착한 메일 한통 콘텐츠 부족...

 

애드센스 가이드에 따라 머가 부족한지 정독했다 정독하면서 느꼈던 점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정답은 애드센스가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나의 생각이다 

 


1. 사진을 몇 장 이상 넣지 마라

 

애드센스가 원하는 내용인즉슨 구독자들이 보다 원활한 환경을 만들어라입니다 많은 사진으로 인해서 버퍼링이 생기면

 

이탈자가 생기니까 핵심 사진 몇 장만 간추리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의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로 자신의 사이트를 한번 검토해보세요

 

 

2, 복사 코드를 어디 부분에 입력하라

 

복사한 코드를 위치를 바꿔서 많이 해봤습니다 대부분 2주 동안 기다리지 못해 몇 번은 변경해보셨을 텐데 

 

그냥 기다리시면 될꺼같습니다

 

제 생각은 애드센스 신청하고 그 중간에 카테고리 수정, 스킨 변경으로 인해 처리 시간만 늘어날 수 있습니다

 

3. 비슷한 주제로 글을 써라

 

애드센스는 광고주에게 돈을 받아 광고수익을 블로그에게 나누어줍니다 그래서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에게

 

광고를 달게끔 해주죠 

 

이 부분은 저도 초기에는 몰랐는데 글을 쓰면서 자료를 찾아보니 알겠더라고요 같은 카테고리 안에 비슷한 주제로 

 

연관성 있게 글을 쓰면 이탈률도 줄이고 연속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애드센스 가입/ 애드센스 승인기간 등등 애드센스 관련되어 글이 쌓이다 보면 방문자는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광고 노출에 유리해지는 거죠 이것을 애드센스는 원하는 것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문성 있는 글들은 오래 동안 방문자수가 끊이지 않습니다 

 

너도 나도 비슷한 글을 쓰면 1회성 글에 지나지 않지만 전문적이고 유니크한 글들은 계속 찾게 되죠

 

4. 글을 천자 이상 적어라

 

이것도 3번의 단락과 같습니다 그림이 주가 된 블로그에 사진만 보다가 방문자는 나갑니다

 

글이 주가 되어 방문 시간을 늘어나도록 하는 거죠 그리고 중간중간에 광고가 들어갈만한 틈을 만들어주세요

 

강 약 중간 약 갑자기 떠오르네요 이 상황에 너무 적절한 비유인 거 같습니다 

 

5. 콘텐츠 부족

 

제가 떨어진 이유입니다 정답은 아무도 모릅니다 떨어진 이유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저만의 고유의 콘텐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인터넷에 먼저 발행한 같은 주제의 글들이 있는데 내가 글을 쓰니 겹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방식의 글이나 경험을

 

포스팅하라는 거죠 그리고 인터넷에 글을 복사를 하면 검사하는 붓은 동일한 글이 있으니 콘텐츠 부족이니 

 

수정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떨어진 이유에 대해서 저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추측해봤습니다 

 

등록된 게시물을 수정하고 보안해서 한 번 더 도전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