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임신~육아 정보

아내가 임신했을때 남편의 자세

728x90
반응형

아내가 임신한 날

 

임신테스트기

 

결혼을 하고 바쁘게 살아오던 중 갑작스럽게 찾아온 기쁜 소식! 나의 아내가 임신을 했다

 

혹시 잘못 나왔을까 싶어서 각각 다른 테스트기로 2번을 확인했다

 

선명한 두줄 이건 확실한 임신이다 그동안 중간중간 아내는 들쑥날쑥한 컨디션을 보였다

 

몸살 현상이 있는 날도 있고 퇴근 후 피로감을 호소한 날도 있었고 허리가 아프다는 등등 

 

몸의 변화를 호소했었다. 

 

이때 아이 계획이 있는 부부는 잘 대처하시겠지만

 

임신 생각을 못한 분들은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감기약을 먹는 걸 권해드려요

 

초보 부모가 된다는 것에 대한 당황 한 스푼, 걱정 두 스푼, 기쁨 한 트럭의 만감이 교차한다

 


산부인과에 같이 간다

 

산부인과에서 다음 검진일을 정해주는데 시간을 맞추어서 함께 병원에 가도록 합니다

초음파 검사에 나타나는 아기의 움직임과 심장박동 소리를 듣고 기쁨을

아내와 함께 공유하세요

 

상상임신을 해본다

 

남편도 내 몸속에 아기가 있다는 상상을 하고 술, 담배를 끊도록 합니다

남편이 술, 담배 끊는 강한 모습을 보여줘야 아내도 임신 중에 해로운 음식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해 공부한다

 

남는 시간에 인터넷 매체나 관련 도서를 통해서 정보를 공부하고 아내와 함께 예비 엄마교실이나

예비 아빠교실을 찾아가 필요한 지식을 배운다면 도움이 됩니다

 

태교에 함께한다

 

태아는 지각 능력, 인지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매일 같은 시간을 정해놓고 태아에게 말을 걸고,

동화책을 읽어주며 노래를 들려줍니다

 

출산용품을 구입한다 

 

아기와 관련된 물품 구입을 함께 해보세요 동참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새로운 감정이 생길 겁니다

 

아내와 자주 대화를 한다

 

남자와 여자는 같은 것 같으면서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알아서 하겠지"라는 추측은 부부 사이의 

관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부분을 인정하고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서로 대화를 통해

풀고 넘어가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