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의령소바

728x90
반응형

오늘의 맛집 투어~오예~ 가 아니라 한 끼 때우러 왔다 ㅋㅋ

 

처음 먹었을 땐 요리왕 비룡에 나오는 그림이 나오며

 

익숙한 멜로디 별이 다섯 개가 생각난다 ㅎㅎ

 

전국의 수많은 체인점을 둔 의령소바 본점!!!

 

가게입구

 

참고로 화요일 점심시간이다 사람 겁나 많음 ㅋㅋ

 

 

 

대기표번호

 

헉!!! 대기표 무엇? 나는 무엇? 여긴 어디? 순간 세차게 렉 걸리네..... 딴 데 갈까

 

하지만 먹어본 사람이 안다고 렉 걸릴 시간 없이 바로 주문하러 고 고 싱 ㅋㅋ

 

여긴 선 주문결제라서 1초가 아깝다 ㅋㅋ

 

아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대기하는 사람에 비해 회전율이 빨라서 10분 안짝으로 기다리면 나를 불러준다

 

 

음식메뉴모형

 

10분 동안 기다리면서 담에 오면? 뭘 먹을지 미리 고민한다 ㅋㅋ 참고로 난 타지 사람

 

 

가게내부손님들

 

님들 오늘 화요일이에요??? 의령소바 본점이라 먼가 틀리긴 하다

 

 

냉모밀소바

 

잠깐 메밀의 효능

 

비만예방과 피부미용에 좋다 - 메밀에 포함 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 및 비타민은 비만을 예방하고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몸의 열을 끄는 성질로 머리에 부스럼이 생기거나 피부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 성인병의 주원인인 활성산소가 형성되지 못하도록 막아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메밀에 많이 포함된 성분은 인체에 퍼져있는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지켜주며 혈압과 혈당치를 강하시키는 작용과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다

 

간 기능에 좋다 - 메밀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한다.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준다 - 메밀의 루틴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대, 소변을 원활하게 해준다.

 

풍부한 영양소 함량 - 메밀에는 트레오닌,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 등 다른 곡류에 비해 월등히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좋다

 

이처럼 몸에도 좋으니 

 

오늘 점심은 냉비빔소바 너로 정했다.

 

육수가 매콤 알싸하고 살얼음이 있어서 먹으면 먹을수록 

 

시원하고 새콤하고 매콤 알싸 3단 combo로 후루룩 짭짭짭 

 

순식간에 클리어 면이 메밀이라서 밀가루 면에 비해서 부대낌이 적다

 

소바와 같이 곁들이면 좋을 사이드 메뉴들도 있으면 개인의 취향으로 주문하면 될듯하다

 

참고로 의령 하면 망개떡이랑 소고깃국이 유명해서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혹시 가보고 싶은 분들 위해서 주소 남겨놓아요~

728x90
반응형